합격해서 너무 기쁘네요

작성자
이 경희
작성일
2018-06-29 17:52
조회
80
*본 합격 후기는 심리서비스M 네이버 카페에 올라온 합격후기를 갈무리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.

2017.11.24. rock9782(rock****)

실기 시험 보고 한달 넘게 마음 졸이며 기다렸었는데.. 합격해서 너무 기쁘네요
많은 내용을 암기해야 하다 보니 만약에 이번에 떨어지면 두번은 못하겠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.
그 정도로 에너지 소모가 많아서 힘들었던 시험이었던것 같아요
무조건 한번에 붙자라는 마음으로 독하게 마음먹고 시작했어요..
현재 대학원에 재학중이라 여름방학때 도서관 다니며 바짝 공부했던게 도움이 된 것 같아요..
책은 시대고시랑 나눔씨패스 두권에다가 심리서비스M 에서 준 프리패스 세권을 비교 분석 하면서 공부했구요
설명은 시대고시가 잘 되어 있어서 문제에 대한 이해력 키우기에 좋고, 답안은 프리패스처럼 간략하게 적는게 중요한것 같아요..
저는 시대고시 교재에 나와 있는 긴 설명을 충분히 읽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..
기출은 반 정도 나오고, 기출변형이나 기출에서 파생된 문제들이 점점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데..
단순하게 기출문제 답안만 외운다면, 기출에서 조금만 문제가 변형되어 버려도 막막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.
기출을 중심으로 조금 다양한 각도로 공부하시는게 안전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.
저 같은 경우 예를 들면, 정상적 불안의 특징을 공부한다면 그것과 더불어 신경증적 불안의 특징도 같이 공부하는 식이었습니다..
동질집단의 특징을 공부한다면, 이질집단의 특징도 같이 공부하고요..
저는 별다른 요령없이 무조건 쓰면서 외웠습니다.
쓰고, 쓰고 또 쓰고 .... 나중에는 문제만 봐도 손이 저절로 답을 작성할 수 있을 정도로 쓰는 연습을 정말 많이 했고요..
이경희 교수님이 해주신 말씀이 많은 위로가 되었습니다.
콩나물에 물 주듯이 공부하라는 말씀..ㅎㅎ
공부를 해도 진전이 없는 것 같이 느껴져셔 짜증스러울때가 있었는데..
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냥 묵묵하게 하다 보니 어느 순간 책이 통째로 암기가 되는 신선한 경험을 해보았네요..
콩 나물에 물 주듯이.. 책을 보고 보고 또 보고 쓰고 쓰고, 또 쓰고..
실기시험은 노력없이는 절대 합격할 수가 없는 시험입니다.
1년 동안 심리서비스M에서 수련하면서 비슷한 공부 하시는 여러 선생님들도 알게 되고,
다양한 정보도 주고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.
좋은 결과로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너무 보람있네요.
모두들 열심히 하셔서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!
X