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-2기 2차 워크숍(9월10일) 후기

작성자
haru2023
작성일
2016-09-27 10:55
조회
761
추석 전이라 그런지 지난 한 주, 마무리할 것도 많고 넘겨야 할 것도 제법 많은 다난한 한 주였었습니다.
덕분에 동두천에서 움직이려면 나름대로 일찍 나와야 해서
"토요일 하루 정도는 늦잠자고 싶다고~"라고 투덜거리며 시작한 하루였습니다.

휴일 오전이라 여유롭게 평소와는 다르게 빈 자리가 있는 1호선 지하철을 타고 가면서,
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인텔리전트한 아저씨 코스프레-훗, 나란 남자는-를 하며 수업장소인 SK 허브 빌딩 강의실에 도착했는데 이미 진짜 조교샘인 김철효쌤이 수업하면서 먹을 간식을 준비하고 계셨고, 몇 분이 와 계시더군요. 허~ 부지런들 하시네.

출석부 서명하고, 오늘 수업할 교재와 우리 담당교수님이 지으신 임상심리사 필기시험용 교재 받았습니다.



필기시험 교재를 받으니, 벌써 내년에 볼 시험에 대한 중압감이! 행..

그렇게 수업 준비를 하다보니 점점 많은 분들이 오시고 수업이 시작했습니다.
이번 수업에는 보강에 재강까지 수강하시는 분들까지 오셔서 강의실이 꽉찼습니다.

그리고 그 뒤에 이어지는 이경희 교수님의 장장 8시간의 정신병리의 이해(DSM-5)강의.


전공이 생물학이어서 사실, 상담쪽은 아무 것도 모르기 때문에 과연 수업을 따라갈 수 있을까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교수님의 일목요연한 강의를 들으면서, 생전 처음 들어본 DSM-5라는 것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.

긴 시간 열정적인 교수님 강의 감사드리며, 바쁘게 왔다갔다 하시면서 간식이며 이것저것 준비해주시는 김철효 쌤 고생하셨습니다.

우리 임상심리사 실습 16-2기여러분도, 19시 늦은 시간까지 눈빛을 반짝이면서 너무도 열심히 강의를 들으시는 모습이 너무나도 멋지셨습니다.
이제 10개월 남았습니다. 그때까지 이렇게 열심히 하면 내년에 좋은 결과를 얻을 것 같습니다.

그때까지 화이팅!
X